자주 묻는 질문
  • 회원가입은 어디서 하나요?
    TIME 2 TALK 서비스 회원가입은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참여신청] > [참여하기] 버튼을 통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My Universe 서비스를 이용하시던 고객님께서도 TIME 2 TALK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TIME 2 TALK 홈페이지에서 통합 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 회원 탈퇴를 하고 싶어요.
    TIME 2 TALK 통합 회원 탈퇴는 카카오톡 1:1 문의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통합 회원 탈퇴를 하실 경우, 고객님의 모든 개인정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저장된 모든 데이터 및 결제 내역이 모두 삭제되어 복구할 수 없게 됩니다.
    이 점 숙지하시고 신중히 고려하신 후 결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탈퇴를 원하실 경우, 아래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 남겨주시면 탈퇴를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1:1 문의 바로가기
  • 본인 확인 시, 인증 문자가 오지 않아요.
    본인 인증 문자가 오지 않는 경우, 우선 아래 4가지 방법들을 확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 휴대폰 번호 확인
    2. 휴대폰 스팸 메시지함 확인
    3. 휴대폰 문자 차단 설정 확인
    4. 기타 (통신사 부가서비스에 의해 차단되었는지 여부 확인)

    위 4가지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으신 경우,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1:1 문의 바로가기
  • 아이디,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TIME 2 TALK 홈페이지의 로그인 화면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아이디 찾기 : 바로가기
    - 비밀번호 찾기 : 바로가기
  • 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회원정보를 수정하고 싶으시군요!

    정말 죄송하게도 TIME 2 TALK 서비스는 아직 별도의 회원정보 수정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명 / 휴대폰번호 변경 등의 중대한 사유로 인해 변경을 원하신다면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1:1 문의 바로가기
  • 비밀번호를 바꾸고 싶어요.
    비밀번호는 TIME 2 TALK 홈페이지에서 아래 경로를 따라 접속하시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설정시에는 영문+숫자 혼합 8자 이상으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 > [로그인] > [비밀번호 찾기]
  • 기존에 My Universe앱에서 가입한 계정이 있는데, TIME 2 TALK에서도 새롭게 가입해야하나요?
    기존에 My Universe 서비스를 이용하시던 고객님께서도 TIME 2 TALK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TIME 2 TALK 홈페이지에서 통합 회원으로 가입하셔야 합니다.

    마이유니버스 이용 시에는, 기존에 사용하던 앱 계정을 그대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가입 시에 신체정보를 왜 입력해야 하나요?
    TIME 2 TALK은 마음건강 뿐만 아니라 신체건강과 관련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가입 시, 키와 몸무게 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 타임투톡 사용 중에 오류가 발생했어요.
    TIME 2 TALK 사용 도중 오류가 발생하셨군요!
    우선 아래 해결방법들을 시도해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 TIME 2 TALK 종료 후, 재접속
    2. 인터넷 캐시 데이터 삭제

    위 방법들로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카카오톡을 통해 오류 내용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확인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1:1 문의 바로가기
  • 마이페이지에서 기록이 뜨지 않아요.
    마이페이지에 기록이 뜨지 않으시군요!
    우선 아래 해결방법들을 시도해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1. 브라우저 새로고침(F5)
    2. 인터넷 브라우저 캐시 삭제 후 재접속
    3. 마이유니버스 및 바이오그램 활동 기록 유무 확인

    위 방법들로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카카오톡을 통해 오류 내용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확인 후 안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1:1 문의 바로가기
  • 이용권 구매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TIME 2 TALK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는 앱에서 개별 결제를 진행하셔야합니다.

    다만, 현재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 중 하나인 My Universe는 결제 시스템 적용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유료 버전을 사용하고 싶으실 경우, 현재 진행중인 연구에 참여하시면 무료로 60일간 프리미엄 이용권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결제 시스템을 적용하여 원하시는 이용권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어떤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TIME 2 TALK 서비스에 포함되어 있는 앱에서 개별 결제를 진행하셔야합니다.

    다만, 현재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 중 하나인 My Universe는 결제 시스템 적용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유료 버전을 사용하고 싶으실 경우, 현재 진행중인 연구에 참여하시면 무료로 60일간 프리미엄 이용권을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최대한 빨리 결제 시스템을 적용하여 원하시는 이용권을 구매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연구참여 신청을 완료했는데, 마이 유니버스 앱은 여전히 무료버전이어서 사용할 수 없어요.
    어플리케이션 서버로부터 사용자님의 참여 여부 정보를 받아오는데 다소 시간이 걸리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앱 종료 및 캐시 삭제 후 다시 앱을 열어보시거나,
    잠시 후 다시 시도해보시고, 만약 몇 시간이 경과했음에도 동일한 현상이 반복된다면,
    1:1 문의를 통해 연락 남겨주세요.
    자세한 원인을 파악하여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1:1 문의 바로가기
  • 연구에 참가하고 싶어요.
    TIME 2 TALK을 통한 마음건강 돌봄 AI 플랫폼의 효과성 검증 연구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연구 참여는 TIME 2 TALK 홈페이지에서 아래 경로를 따라 접속하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전 검사까지 실시하셔야, 연구참여 신청이 완료됩니다!

    [TIME 2 TALK 홈페이지] > [연구참여]
  • 연구참가 대상이 어떻게 되나요?
    현재 연구 참가는 만 14세 부터 만 39세까지의 중·고등학생 및 성인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 지금까지 누적된 참가 사례비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연구 참여를 통해 현재까지 누적된 참가 사례비 금액은 [마이 페이지] > [연구 참여 현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참가비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참가비 정산은 사전검사 완료 후, 60일간의 연구가 모두 종료된 이후에 지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60일 동안, 열심히 활동하실수록, 더 큰 금액으로 여행자님께 돌아갈 거예요!
  • 참가비 정산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참가비 정산은 TIME 2 TALK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결오를 따라 접속하셔서 지금 예정 금액을 확인하신 후, 참가 사례비 지급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TIME 2 TALK 홈페이지] > [연구참여] > [정산신청]
  • 참가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연구 참가 사례비는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지급 및 계산됩니다

    1. 1차 건강 검진 완료 : 15,000원
    - [홈페이지] > [마음건강 사전검사]
    - [바이오존] > [신체 건강 사전측정]

    2. 마이유니버스 앱 내 미션 참여율에 따른 지급 : 최대 20,000원
    - 25% 이상 ~ 50% 미만 : 10,000원
    - 50% 이상 ~ 70% 미만: 15,000원
    - 75% 이상 : 20,000원

    3. 2차 건강 검진 완료 : 15,000원
    - [홈페이지] > [마음건강 사후검사]
    - [바이오존] > [신체 건강 사후측정]
  • 참가비 정산을 위해 입력해야 하는 정보는 무엇인가요?
    원할한 참가비 지급을 위해, 주민등록번호와 입금받으실 본인 명의의 계좌 번호, 연락처가 필요합니다.
    해당 정보의 구체적인 수집 사유와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민등록번호 : TIME 2 TALK을 통해 진행 중인 국가사업인 ' 2023 국민체감 선도 프로젝트 사업'의 사업비 집행이 투명하고 올바르게 이루어졌음을 국세청에 신고하기 위하여 수집
    - 연락처 : 정산 과정에서 안내드릴 사항이 발생할 경우, 여행자님께 보다 빠르게 연락을 드리기 위해 수집

    정산을 위해 수집된 정보는 정산 완료 후 즉시 폐기됩니다.
  • 연구 참여를 중단하고 싶어요.
    앗! 연구 참여를 중단하고 싶으시군요😭
    더 이상 함께 하지 못해 정말 아쉽지만, 참여를 중단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단, 연구 참여를 중단하실 경우 지금까지 참여해주신 연구 참여 이력은 연구에 사용될 수 없기 때문에 그동안 모으신 연구 참가 사례비가 지급되지 않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연구 참여 중단을 희망하실 경우, TIME 2 TALK 홈페이지에서 아래 순서대로 접속하시면 중단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연구 참여 현황] > [연구 참여 중단]
  • 연구 참여를 중단하면 참가비는 어떻게 되나요?
    연구 참여를 중단하실 경우 지금까지 참여해주신 연구 참여 이력은 연구에 사용될 수 없기 때문에 그동안 모으신 연구 참가 사례비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 연구 참여 동의서는 어디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나요?
    연구 참여를 위해 작성해주신 동의서는 언제든지 홈페이지에서 아래 경로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이 페이지] > [연구 참여 현황] > [연구동의서 다운로드]
  • 정산 신청 후에 계좌를 변경할 수 있나요?
    계좌 변경은 현재 정산 진행 단계가 [검토중] 또는 [보완요청]일 때만 가능합니다.

    만약,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이후의 단게에서 수정이 필요하신 경우, 카카오톡 1:1 채널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1:1 문의 바로가기
  • 가상계좌 또는 CMA 계좌도 사용이 가능한가요?
    아쉽게도, (주)휴노와 TIME 2 TALK에서 참가사례비 지급을 위해 이루어지는 현금이체는 일반계좌만 가능합니다.

    가상계좌 또는 CMA 계좌는 이체가 불가능하오니 정산신청 시 입력하실 계좌에는 반드시 일반 계좌를 사용해주세요!
  •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해서 다른 사람의 계좌로 연구참가비가 입금된 거 같아요.
    연구 사례비 지급을 위해 입력하시는 계좌는 참가자 본인의 계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급 과정에서 계좌 번호 불일치 등으로 인해 참가비가 잘못 입금된 경우, 관련하여 도움을 드릴 수 없으니 신중하게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 계좌로 정산 신청해도 되나요?
    연구 사례비 지급을 위해 입력하시는 계좌는 참가자 본인의 계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인 명의의 계좌 사용 및 입력 실수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는 도와드리기 어려우니 신청시 꼭! 꼭! 주의해서 입력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 B/2B / 기업 제휴와 관련해서 문의사항이 있어요.
    TIME 2 TALK의 기업 및 공공기관 서비스 제휴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 내용을 작성하여 time2talk@huno.kr 로 연락주시면 담당자가 빠르게 확인 후 연락 드리겠습니다.

    - 필요한 서비스: (EAP 솔루션 / 서비스 체험 / 기타 제휴)
    - 조직 규모 및 평균 연령:
    - 세부 문의 내용:
  • (주)휴노에서 진행하는 다른 연구에도 참여하고 싶어요.
    TIME 2 TALK과 (주)휴노의 다른 심리 연구 사업에도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TIME 2 TALK 또는 My Universe 가입 시, 프로모션 정보 수신에 동의해주시거나
    카카오톡 1:1 채널로 문의 남겨주시면 추후 다른 연구 사업에 대해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변경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1:1 문의 바로가기
  • 기타 문의는 어디로 연락드려야 하나요?
    앗! 찾으시는 내용이 없으신가요?
    카카오톡 1:1 채널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1:1 문의 바로가기

찾으시는 내용이 없으신가요?

카카오톡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시면 확인 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1:1 문의하기
문의하기